본문 바로가기

일상 도화지

넷플릭스 지옥 후기,연상호- 몰입감 속 철학적인 질문 5가지. 그리고 전세계 현 순위-존잼!(스포 x)

728x90

몇달 전부터 이렇게 기대감을 불렀던 드라마가 있었는지...

오징어 게임보다 훨씬 전부터 기대감을 불러 일으킨 드라마 였기에 오픈되자마자 시청했고

개인적으론 오징어게임보다 더 나았다. 호불호는 갈리지만, 조금 긴 영화 느낌으로 전혀 지루하지 않았다.

넷플릭스, 지옥

‘지옥’은 예고 없이 등장한 지옥의 사자들에게 사람들이 지옥행 선고를 받는 초자연적인 현상이 발생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다. 이 혼란을 틈타 부흥한 종교단체 새진리회와 사건의 실체를 밝히려는 이들이 얽히면서 여러 사건이 발생한다. 웹툰 원작이며, 애니매이션으로도 나왔던 것이기에 더 완성도가 높다.

 

넷플릭스, 지옥

6부작으로 짧은 드라마며, 웹툰 시즌 1,2의 내용 모두를 담고 있다고 한다. 꼭 시청하기를 추천한다.

단순 미스터리 드라마가 아니라 철학적 질문을 계속 던지고, 그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해 스스로 생각하게 된다.

예고편에 나온 “사람의 자율성이 만든 법체계가 정말 정의롭다고 생각하세요?” 부터 현실에 대해 생각해보게 한다.

드라마를 보며 든 5가지 생각할 철학적 질문들.- 볼수록 다른 생각거리들이 떠오른다.

1. 정의란 무엇인가. 신의이름으로 행해지는 일들.. 십자군전쟁을 떠올리게도 한다.

2. 인간의 법 체계는 정의로운가.

3. 미디어의 힘. 미디어로 새진리회가 힘을 얻고, 강화한다. 이를 극복할수있는것도 미디어 뿐인가.

4. 죽음을 모를 권리, 죽음을 준비할 권리에 대하여

5. 진정한 신의 뜻은? 가족, 부모, 희생에 대하여

더 생각할 거리가 많았던것으로 기억하는데 기억력이 좋지 못해 이정도로 마무리한다.

마지막으로 Rotten Tomatoes 신선도 100% 기록하고, 공개 하루만에 넷플릭스 1위를 거머쥐었다.

앞으로 흥행이 더 기대된다

 

20211121 기준 RottenTomato 지옥

신선도지수를 평가하는 로튼토마토는 100%,

전세계 미디어 영화/드라마 순위 표하는 플릭스패트롤에선 넷플릭스 1위, TV쇼 부분 3위를 기록 중이다.

flixpatrol
flixpatrol, 넷플릭스

여러모로 최초 전세계 1위 오징어 게임의 기록을 넘을것 같은 지옥이다.

끝.

728x90